IFTTT로출퇴근 시간 캘린더에 기록하기


신입사원때 대리님 그랬다.

출근시간인 7시는 7시 까지 출근하라는 것이 아니라, 7시 부터 일을 시작하라는 것이다.  그러니 출근시간 20~30분전에 와서 오늘 할일들을 체크하고 일할 준비를 해야한다

그 당시에는 7시 출근 오후 4시 퇴근일 때였다.
참 오래되었지만 아는 아직도 대리님의 말을 지키려고 한다.  오늘 할일은 아이폰 덕분에 전날에 체크하고, 아침에 눈을 뜨면 또 바로 체크한다.
그런데 최근에 자율책임제가 되면서 특별한 일이 아닌데, 출근시간을 넘어서 한두번 직장에 들어온 적이 있다.
그래서 내가 몇시에 출근하는지 기록해보고 싶어졌다. 물론 그냥 수동으로 기록하는 것 말고 말이다.
몇년 전에 비콘이라는 것이 나왔을때, 이걸로 뭘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자리 비움 앱을 만들었는데 비콘 UUID를 하드코딩해서 나 혼자만 썼었는데 같이 사용하지 않으니깐 재미가 없었다.
암튼, 이걸 어떻게 할까 하다가 IFTTT를 이용해서 만들었다.  아이폰이 위치를 보고 있어야 하니 원래는 배터리 소모가 큰데, 아이폰에 지오팬싱 기능이 나온 후부터는 배터리 소모가 아주 줄었다고해서 해보기로 했다.
하는 김에 직장 뿐만 아니라 집에 들어가고 나온 시간을 기록도 해 보았다.
IFTTT로출퇴근 시간 캘린더에 기록하기
Track your work hours in iOS Calendar  애플릿을 보고 위치를 자기 직장으로 하면 된다.  그리고 들어갈때와 나갈때 2개의 애플릿을 만들면 된다.   너무 좁게 하면 잘 인식이 안되니 크기를 조절해보는 것이 좋다.
IFTTT로출퇴근 시간 캘린더에 기록하기
집에서 나오고, 일본에 출장가기 위해 김포공항에 들어간 시간이 캘린더에서 볼 수있다. 김포공항에 들어간 것은 매일 가는 것이 아니니, 포스퀘어로 체크인 하면 자동으로 캘린더 일정이 생성되게 했다.
IFTTT로출퇴근 시간 캘린더에 기록하기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