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탈 때 할 일을 푸시알림 받기


자동차 탈 때 해야할 일을 자동으로 아이폰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차에 탈 때 할 일을 알림 받고 싶다

하이패스를 충전형에서 후불형카드로 바꿔서 자동차에가서 카드를 교체해야 한다.

나는 할일은 Things 에 등록하고 사용하는데, Things 의 컨텍스트에는 위치나 뭐 그런 것이 없다. 그래서 보통은 자동차에서 할일은 태그에 @자동차 라고 만들어서 하는데, 위치 기반의 할일을 푸시알림 받을때에는 아이폰에 내장되어 있는 미리알림 앱을 사용한다.

자동차에 타거나 내릴 때 알림 알림 받기

iOS 10 부터 미리알림 앱의 위치에 ‘차에 탈 때’ 와 ‘차에서 내릴 때’가 추가 되었다.

차에 탈 때와 내릴때의 기준은 아이폰이 자동차에 있는 블루투스에 연결되거나 끊어질때를 말한다


차에 타서 차에 있는 하이패스를 빼고 후불형카드로 교체해야 하는데, 혹시나 깜빡할지 몰라서 미리알림 앱에 등록했다.

1.아이폰 미리알림앱을 연다.

2. ‘특정 위치에서 알리기’를 켠다.

자동차에 탈때 할일을 푸시알림으로 받기

3. ‘위치’를 눌러서 ‘차에 탈 때’를 선택한다.

자동차에 탈때 할일을 푸시알림으로 받기


그럼 아래와 같이 등록된다.

자동차에 탈때 할일을 푸시알림으로 받기


그리고 차에 타면 (아이폰이 자동으로 자동차와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자동으로 푸시알림에 나온다.

자동차에 탈때 할일을 푸시알림으로 받기

마치며

할일을 그냥 자동차에 탈 때 목록에 넣는게 아니라, 내가 어떤 정황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iOT 같은 것들이 서로 통신해서 내 정황을 인식하고 내게 필요한 것을 하거나 알려주는 방법이다. 앞으로 물리적인 공간에서 기기들이 통신을 하면 이런 물리적인 정황 인식 및 정황을 기반한 서비스가 많아질 것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