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로 맥에서 화면 잠그기


 맥에서 화면을 잠그는 방법으로 퀵실버를 이용했었다. 그런데 퀵 실버를 쓰다 보니 이게 자주 사용한 것들이 먼저 보여주고 있어서 screen 정도 까지는 쳐야 스크린세이버 실행 프로그램이 보였다.
그래서 핫키를 지정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Mac에서 단축키로 화면 잠그기 를 다시보고 그중 두번째 방법을 사용해보았다. 이 방법이 더 나은 것 같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보안을 클릭해서 ‘잠자기 또는 화면 보호기에서 컴퓨터를 깨우라면 암호 필요’ 를 체크 한다.
mac 보안
 
2. LockTight  를 다운로드 해서 압축을 푼다.
3. 맥북이면 LockTight-0.1 Intel 폴더에 있는 LockTight.prefPane 를 더블클릭한다.  그림과 같이 핫키를 지정한다. 내 경우, alt+command+l  키를 지정했다. 디폴트는 ctrl+ alt+command+l이다.
LockTight
 
4. 리부팅을 한다.
이제 자리를 비울때  alt+command+l 를 누르면 화면 보호기가 실행되고, 키를 누르면 로그인 창이 뜬다. 화면 보호기는 youtube 동영상을 스크린세이버로 하거나 flickr 사진을 스크린세이버로 지정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