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메일에서 목록 옆에 내용 보는 방법


이메일 내용 보기 인터렉션 설계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메일을 볼 때 그림과 같이 목록 옆에 내용 보기를 두면 목록과 내용을 볼 때 편리합니다.
Apple Mail wide screen
윈도우즈의 아웃룩은 이 방법을 오피스 2003 부터 지원하지만, 애플 메일은 레오파드(leopard) 에서도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타이거 버전에서는 콤롬비아 대학의 전산과 박사과정의 학생이 프리웨어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오파드에서는 동작하지가 않습니다. 레오파드용으로 만든다고 블로그에 올렸는데, 저도 기다렸지만 나오지가 않네요. 이 글의 59번째 댓글을 보면 프리웨어 만들어 줘서 고맙긴 한데 프리웨어라고 해도 좀 의무가 있는거 아니냐? 신뢰를 잃어가고 있다. 얼른 만들어 주라!!! 라고 합니다. ^^. 60번째 댓글을 저도 달려고 했는데, 등록이 안되는 군요.

Yea thats what i call pissing your customers off ! We know its Freeware and we appreciate it – but dude – we’re losing faith in you ! Hurry up !!!

이 친구가 늑장을 부리고 있는 사이에 다른 대안이 생겼습니다. Widescreen Apple Mail Plugin 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비지니스라면 바로 이런 타이밍을 잡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건 아웃룩 처럼 제목과 보낸 사람이 같이 들어 있는 것도 있고, 제목과 보낸 사람이 다른 필드에 있는 것도 있습니다. 화면이 좀 더 넓은 사람은 보낸 사람과 제목을 다른 필드에 두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이메일을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타이거나 레오파드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링크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